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약관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공정거래위원회 표준 약관을 기초로 합니다. (주)법률신문사 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는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법률신문사 교육센터(이하 '센터'라 한다) 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 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절차, 조건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센터와 회원 사이의 권리 및 의무, 기타 부수 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란 센터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가입 신청을 하고, 센터가 승인한 자로서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가입'이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센터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재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하고, 센터가 이를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란 서비스 이용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센터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정한 것으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된 회원의 고유명칭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란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센터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정한 것으로서, 센터와 공유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정보를 말합니다.

5. '운영자'란 센터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6. '패밀리 웹사이트'란 (주)법률신문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복수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변경
1. 센터는 본 약관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 첫 페이지 하단에 게시합니다.

2. 센터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7일간 센터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에 의해 공지하고, 부칙에 규정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 탈퇴를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이후에도 계속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센터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센터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센터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이 체결된 회원은 센터가 소유하고 관리하는 패밀리 웹사이트에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패밀리 웹사이트의 가입은 회원이 각각의 웹사이트에 별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센터에 가입한 회원은 법률신문, 인터넷법률신문, 리걸인사이트 등 법률신문 페밀리 웹사이트에서 생성되는 정보를 알리는 메일서비스를 회원의 명시적 거부의사가 없는 한 서비스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기술적인 이유로 페밀리 웹사이트 중 일부에 대해 서비스 이용계약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은 센터가 정한 소정의 가입 신청서에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2. 가입 신청서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이용자의 실제 정보와 같아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입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1. 센터는 회원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닐 때
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했을 때
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바.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사.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는 경우
아.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에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센터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이용신청 승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발적 의사로 센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센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는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센터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센터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각 패밀리 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공지하는 바와 같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가입 즉시 패밀리 사이트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 이외에 다른 추가적인 절차가 필요하다고 공지된 서비스의 경우 해당 절차가 완료된 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센터에 문제 제기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회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4장 유료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1조 유료서비스의 신청
센터의 회원은 패밀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가.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현물재화의 경우), 수령자 성명(현물의 경우) 등 입력
나. 전자화 된 콘텐츠 또는 재화, 용역, 서비스의 선택
다. 결제방법의 선택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12조 유료서비스 계약의 성립
1. 센터는 유료서비스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은 한 승인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센터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기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3조 유료서비스의 결제 방법
1. 센터의 서비스에서 구매한 전자화 된 콘텐츠 또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가. 신용카드결제
나. 실시간은행계좌이체
다. 가상계좌입금
라. 휴대폰 결제
마. 무통장 입금
마. 기타 센터가 지정한 통상적인 방법의 대금 결제

2. 이용자는 신청일로부터 7 일 이내에 전항의 지급방법으로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 결제확인, 변경 및 취소
1. 센터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목록페이지를 보이는 방식으로 통지 합니다.

2. 통지를 확인한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3. 센터는 전자화 된 콘텐츠 또는 재화 , 용역 , 서비스의 전송 및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 합니다 .

 

제15조 배송 및 서비스
1. '센터'는 이용자가 구매한 전자화 된 콘텐츠 또는 재화, 용역 및 서비스에 대해 전송 및 배송, 제공수단, 수단별 비용 부담자, 수단별 기간 등을 명시 합니다 .

2. '센터'는 약정 전송 및 배송, 제공기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합니다 .

3. '센터'는 전자화 된 콘텐츠의 경우 구매 결제가 완료되면 즉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재화, 용역 및 서비스의 경우 센터의 준비 작업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제16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센터'는 이용자가 구매 한 전자화 된 콘텐츠 또는 재화, 용역, 서비스가 품절 등 기타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 및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전자화 된 콘텐츠 또는 재화, 용역 및 서비스의 대금을 받은 경우 이용자가 대체상품의 구매를 포기하고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급절차를 진행합니다.

2. '센터'는 반품 및 교환요구가 있을 경우 소비자보호지침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반품 및 교환 결정으로 재화를 반환받은 후 즉시 환급 , 반품 및 교환 등조치를 하며 반품,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센터'가 부담합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취소, 반품, 교환이 불가합니다 .
가.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다만 ,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한다.
나.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전자책, 온라인 강좌, 세미나와 같이 콘텐츠의 속성상 한번 열람하면 목적이 달성되는 경우
바. 기타 상품 정보와 함께 변심 반품, 취소가 불가능함을 사전에 표시한 상품
4. 모든 환불금액은 구매대금 중 실제 결제액에 대해 환급합니다 .
5. ‘센터’는 소비자가 반환한 재화를 인수받은 후 환급절차를 진행합니다 .
6. ‘센터’는 소비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분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5장 회원 게시물의 저작권

제17조 회원의 게시물 정의
회원 게시물이라 회원이 센터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 올린 기사, 의견,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등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을 말합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2. 센터는 회원의 게시물을 센터 서비스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등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서 게시물에 대한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센터의 포괄적 이용권 및 편집, 수정에 관하여 승낙합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책임범위 및 관리
1. 회원의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 기타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센터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센터에 대한 제3자의 각종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에 관하여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고, 센터를 위해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센터가 제3자에게 손해 또는 손실을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하거나 기타 센터에 손해 또는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를 센터에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합니다.

3. 센터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 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4. 센터는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5. 센터는 센터가 제정한 ‘불건전 게시물 관리 규정’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이지 않도록 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서비스이용승인취소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불건전 게시물 관리 규정’은 이곳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6. 센터는 전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을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0조 손해배상
센터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1조 면책
1. 센터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센터는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센터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센터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센터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기타 전문분야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해당분야의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권고합니다.


제7장 기타
제22조 고충처리
센터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센터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센터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약관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edu@lawtimes.co.kr로 문의하시는 내용을 담아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안내 (필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 및 이용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이메일주소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 목적

유형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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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세 이상]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본인인증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14세 미만]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법정대리인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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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세 미만]

연동정보(이름, 이메일), 법정대리인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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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가입경로

상품 구매 시

필수

(서비스 신청 및 결제 요청)

이름, 금액, 구매상품, 배송주소, 수령인이름, 입금자명, 연락처

(카드결제)

카드사, 결제금액, 결제자 성명, 구매상품

(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휴대폰 결제)

통신사, 휴대폰 번호, 결제자 성명, 생년월일, 성별

(Npay 간편결제)

상품명, 결제금액, 세금내역, 품목

 

 

(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수집

②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등을 이용한 고객상담을 통한 수집

③ 이벤트(경품행사) 응모를 통한 수집

④ 제휴사로부터의 수집

⑤ 자동 생성정보를 통한 수집



수집 및 이용목적

㈜법률신문 교육센터 리걸에듀 개인정보처리방침

 

  

㈜법률신문 교육센터 리걸에듀 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등의 유관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안전하고 투명한 처리를 공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개인정보 처리위탁

6.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8. 회원 권리 및 행사방법

9. 개인정보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11.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신고 (분쟁조정)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1.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이메일주소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 목적

유형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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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세 미만]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법정대리인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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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동정보(이름, 이메일, 출생연도, 휴대전화번호), 본인인증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14세 미만]

연동정보(이름, 이메일), 법정대리인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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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구매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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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신청 및 결제 요청)

이름, 금액, 구매상품, 배송주소, 수령인이름, 입금자명, 연락처

(카드결제)

카드사, 결제금액, 결제자 성명, 구매상품

(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휴대폰 결제)

통신사, 휴대폰 번호, 결제자 성명, 생년월일, 성별

(Npay 간편결제)

상품명, 결제금액, 세금내역, 품목

 

 

(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수집

②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등을 이용한 고객상담을 통한 수집

③ 이벤트(경품행사) 응모를 통한 수집

④ 제휴사로부터의 수집

⑤ 자동 생성정보를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원칙적으로 서비스 기간 종료 후 / 채용 종료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뉴캠퍼스

수집 목적

보유 기간

회원가입 (웹페이지)

서비스 기간 종료 시까지

회원가입 (네이버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기간 종료 시까지

상품 구매

서비스 기간 종료 시까지

 

(2)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형

근거

보존 기간

보존하는 개인정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5년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결제내역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5년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결제내역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

3년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분쟁내역

통신 사실 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로그 기록 자료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성명, 이메일주소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회사의 업무 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3자에게 제공에 대해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현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뉴인

고객정보DB시스템 위탁 운영 (전산아웃소싱)

회원 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시점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수집 목적이 달성된 직후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타 법령에서 개인정보 보존을 요구할 경우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 해당 보존 기간 만료 시 이 또한 즉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 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1년의 기간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8. 회원 권리 및 행사방법

회원은 당사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에게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당사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02-3472-0620)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 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 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① 크롬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클릭 🠖 '타사 쿠키 차단' 등 필요한 항목 체크

② 엣지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타사 쿠키 차단' 등 필요한 항목 체크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1.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행태정보

회사는 행태정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가명정보

회사는 가명정보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위치정보

회사는 위치정보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신고 (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 름 : 전영일

- 직 위 : 실장

- 전 화 : 02-3472-0621

- email : mkonjiu@lawtimes.co.kr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이 름 : 정기태

- 직 위 : 팀장

- 전 화 : 02-3472-0620

- email : ktjeong@lawtimes.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과 개인정보 열람청구 신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 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s://www.spo.go.kr/, 전화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ecrm.police.go.kr, 전화 182)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2월1일 제정되었습니다. 추후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최소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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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 2023년 1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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